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1년 5월 3일
- hoowoo

- 2021년 5월 2일
- 1분 분량
경상남도가 건강 취약계층인 영유아의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어린이집 방역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봄철 식중독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그 원인이 되는 노로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16일까지 발생한 올해 도내 집단 식중독은 총 12건이다. 이 중 8건(어린이집 4건, 초등학교, 고등학교, 요양병원, 군부대 각각 1건)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면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어린이집에 설치된 CCTV의 영상원본을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관련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다. 어린이집이 CCTV 열람을 허용하지 않거나 열람은 허용해도 영상을 외부로 반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소위 말하는 ‘명문 유치원’의 조건은 무엇일까. 우선 그 유치원만의 색을 나타내는 유아교육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그러한 유아교육 철학을 이어나가야 한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변화를 통해 교육효과를 입증해야 한다. 그때 비로소 학부모나 주위로부터 ‘명문 유치원’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김해서부소방서(서장 이진황)가 지난 20일 어린이집 교사 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119 신고 요령, 화재발생 시 대피 요령,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요령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