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1년 7월 26일
- hoowoo

- 2021년 7월 26일
- 1분 분량
어린이집 점심시간을 보육교사의 근로시간에 포함하고, 어린이집을 근로기준법 적용 제외 대상으로 법을 개선해야 한다고 육아정책연구소가 제안했다. 보육교사의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고 법정 근로시간 준수 및 휴게시간 확보를 위해 어린이집 내에 보조 인력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투 담임제나 3교대로 인력 운용을 체계화할 필요도 있다고 주장했다.
저출산 시대를 맞이해 '인구절벽'으로 인해 대학교육이 전대미문의 위기에 빠져 있다. 학령인구 감소라는 난제에 직면한 대학의 위기는 단기간 해소될 분위기가 아니며 특별한 조치가 시급한 상황이다. 특히 저출산과 연계된 유아교육과에서는 고민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김승희 교수는 현 유아교육 분야의 개선과 관련하여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누구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유아 참여권 보장 실태 및 인권 취약 계층에 대한 개선 방향 등을 비롯하여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진정한 유아교육을 위해 올바른 정책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번 ‘스마트 보육 포럼’은 융기원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어린이집 모델 개발·실증’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 어린이집 연구개발과 관련해 미래의 보육 정책과 스마트 돌봄 기술·비즈니스 확산 방향 등에 대한 토론을 위해 마련됐다.
그로잉맘은 부모를 위한 온라인 육아 분석, 상담 서비스 플랫폼 ‘그로잉맘’의 가족 기질 분석 서비스를 전면 온라인화한다.
김영훈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우리 아이 체온 측정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