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2년 1월 31일
- hoowoo

- 2022년 1월 30일
- 1분 분량
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기간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을 위해 설 연휴 기간(1월29일~2월2일) 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어린이집 보육료는 지난해 대비 8% 인상됐다. 다만 오는 3월부터 기관보육료를 지원받는 어린이집은 원장·담임교사 등 보육교직원의 급여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28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윤미향 국회의원(비례대표)이 환경부로부터 제출받은 어린이용품 환경유해인자 실태조사(2021) 결과 자료에 따르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미술용품 (수채화물감, 고체물감, 포스터물감, 팔레트, 붓)과 유아 발달놀이용품에서 위해성 기준을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다량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1터뷰’는 베이비뉴스 기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생생한 현장 인터뷰를 담는 코너입니다. 나성웅 한국보육진흥원장은 “행복한 육아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고 부모님들이나 보육현장에서 필요하신 게 있으면 언제든지 저희들과 상의를 해서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그러한 삶과 문화를 저희들이 같이 한번 만들고 싶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 이하 '위원회')는 위의 아기욕조 사용자 총 3916명(1287가구)이 제조자 및 판매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요구한 집단분쟁 사건에 대한 조정이 일부 성립됐음을 알리며, 가구당 위자료 5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