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2년 1월 4일
- hoowoo

- 2022년 1월 2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2년 1월 4일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급식소는 이달 30일부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반드시 등록해 전문가로부터 위생ㆍ영양관리를 받아야 한다. 또, 전국 모든 시군구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가 의무화돼 소외지역 없이 모든 어린이가 양질의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과 유아 보육·교육 통합 학부모·시민단체 연대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 사교육걱정 3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가 바라는 교육부 중심 유아 보육·교육 통합의 방향과 해법을 모색한다’ 토론회를 개최했다.
공공운수노조 보육지부는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기관보육료 인상과 민간·가정 보육교직원 인건비를 최소 ‘국공립 인건비 기준표의 1호봉으로 하라’는 지침에 대해 “환영한다”라면서 “권고 아닌 이행 강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27일 성명을 발표했다.
식약처는 연령·임부금기 성분 및 병용금기 성분 조합을 추가하고 용량에 주의가 필요한 성분의 기재 방식을 정비하는 등 '의약품적정사용'(DUR) 정보를 개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에게 치명적인 신체·정신적 손상을 남길 수 있는 응급 상황은 신속한 처치가 필수다.
영유아는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부모를 비롯한 주변인의 빠른 판단과 적극적인 처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서울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박중완 교수에 따르면 영유아가 가장 흔히 겪는 응급 상황은 고열, 낙상사고, 이물 흡입, 구토·설사 등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