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2년 7월 11일
- hoowoo

- 2022년 7월 11일
- 1분 분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중독 사고를 줄이기 위해 음식점과 가정 등에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본격적인 더위에 대비해 조리종사자와 소비자가 더욱 철저하게 식품 안전관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청은 지난해 영유아 생활안전사고 1만6천327건 중 1천590건(9.7%)이 기도·식도 내 이물질 사고로,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4일 당부했다.
코로나19 이후 바깥 활동이 제한되고 부모의 돌봄 부담이 커지면서 스마트기기로 영유아에게 동영상을 보여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영유아의 스마트기기 과의존은 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전문가들의 우려가 크다.
여름철에는 다양한 안과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진다. 습도가 높은 장마기간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습한 공기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번식이 활발해진다. 또 무더운 날씨에 수영장이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오염된 물을 통해 세균이 전염이 되기 쉬우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교육부가 과거 '보육대란'으로 만들어진 법정 한시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유특회계) 효력을 2년 더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유특회계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만 3~5세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의 재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