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2년 8월 15일
- hoowoo

- 2022년 8월 15일
- 1분 분량
보건복지부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폭염에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비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정부는 이에 따라 전국 611개소의 공동생활가정에 여름철 냉방비 20만원을 지원하고, 80개소의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유류비 20만원을 지급해 상담·치료를 위한 출장업무를 도울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 강화와 마음 건강까지 돌아볼 수 있는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은 오후 2시부터 4일까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는 삼성복지재단이 멀티캠퍼스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보육 교직원 보수 교육기관으로 강연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장기화가 영유아들의 언어 발달과 사회성 발달을 지연시켜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6~8월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병원성대장균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식재료와 조리식품의 취급 및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아이가 갑자기 기침을 하면, 부모는 우선 기침을 '멎게' 해주려고 할 것이다. 하지만 기침은 우리 몸을 지켜내는 파수꾼 역할을 한다. 음식이 기도로 조금만 넘어가도 콜록콜록 하는 것처럼, 기침은 기관지에 들어간 유해 물질을 배출하고 호흡기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따라서 함부로 멈추게 해서는 안 된다. 아이가 기침을 할 때 부모가 취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대처법을 소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