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2년 9월 19일
- hoowoo

- 2022년 9월 19일
- 1분 분량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한다고 16일 밝혔다. 독감 유행주의보는 통상 겨울철(11월~다음해 1월)에 발령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가을 독감 유행’이 도래한 것이다.
손발, 입에 물집성 발진이 생기며 주로 영유아를 괴롭히는 수족구병의 유행세가 거세다.
통상 한여름이 지나면 유행세가 꺾이지만, 올해는 9월이 돼서도 오히려 환자가 늘어 최근 6년 사이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영유아의 안전사고 유형이 연령별로 다르다는 통계 결과가 나오면서, 보호자의 안전조치 및 연령별 영유아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작년 한 해 영유아 생활안전사고를 분석한 결과, 연령별로 사고유형이 달라진다며 이에 따른 보호자의 안전조치 및 영유아 교육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덥다고 창문을 활짝 열어두고 자기엔 제법 선선해진 초가을이다. 이 시기에 코막힘 증상을 겪는 아기들이 많다. 코에서 그렁그렁 소리가 나고, 숨 쉬는 데에 불편을 겪는다. 아기 코막힘,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페트병에 담긴 생수가 직사광선이나 고온의 환경에 노출되면 발암물질 중 하나인 폼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는데도 안전 기준과 유통과정 관리가 허술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