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3년 11월 13일
- hoowoo

- 2023년 11월 12일
- 1분 분량
최근 경남 일부 시·군에서 어린이 백일해 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보건당국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8일 경남도 등에 따르면 지난달과 이달 창원시와 함안군, 의령군에서 총 23명의 백일해 환자가 발생했다.
정부가 오는 2025년 시행을 목표로 '유보 통합'을 추진 중인 가운데,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나뉜 영유아 교육과 돌봄을 통합하려는 방안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다음달부터 어린이집도 도시가스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일은 오는 21일부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요금할인 대상에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을 포함하는 내용의 난방비 대책을 8일 발표했다. 한국가스공사·도시가스사는 어린이집 관련 협회 등과 협력해 어린이집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이 전국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보육교직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년 보육교직원 토크콘서트’는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꿈을 키워주는 보육교직원가 보육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직무 효능감을 고취시켜 안심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유아기 모성애를 느끼지 못하면 청소년기 이후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