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3년 12월 11일
- hoowoo

- 2023년 12월 11일
- 1분 분량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2월 6일(수), 최근 유아·학령기 아동 중심의 마이코플라스마 페렴균 감염증 증가에 따라 17개 시·도를 통해 관할 어린이집에 해당 감염병 정보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정부가 겨울철 인플루엔자(독감)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등 호흡기감염병 유행을 막기 위해 범정부대책반을 꾸린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를 열고 “질병관리청,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교육부 등이 참여하는 ‘호흡기감염병 관계부처 합동 대책반(대책반)’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하 협의회)가 4일,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보통합 정책과 관련해 재정 확보 및 인력 재배치 등 유보통합 여건 조성을 위한 다섯 가지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4자(교육부, 복지부, 시도지사협, 시도교육감협) 실무협의체를 활성화할 것을 제안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집단급식소의 식판 세척 위탁현황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관리지침을 마련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7일 밝혔다.
영유아 어린이집 담당 부처가 현 보건복지부에서 내년 6월부터 교육부로 이관된다. 정부의 유보통합(유아 교육과 보육의 통합) 방침에 따라 어린이집 사무를 복지부에서 교육부로 일원화하는 내용의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8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됐기 때문이다. 개정안은 국무회의 의결, 공포 등을 거쳐 내년 6월 말 시행될 전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