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3년 4월 17일
- hoowoo

- 2023년 4월 16일
- 1분 분량
어린이집 지도․점검은 지난해 117곳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대응, 급식 및 안전관리 등의 지도․점검을 359회 실시하였고, 올해는 영유아의 적응 기간인 신학기를 피해 4월부터 관내 모든 어린이집 116곳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중심의 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정부가 내년 만 5세를 시작으로 2025년 만 4세, 2026년 만 3세까지 유아 학비 지원을 연차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유아교육계와 보육계에서 유보통합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유보통합 실현이 코앞으로 다가왔기에 여러 관점에서 구체적인 통합 방안이 나오고 거기에 따른 토론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유보통합의 현재와 쟁점을 짚고, 유보통합의 방향과 방안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회원들의 어린이집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기 위해 11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운영지원센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최악의 미세먼지가 찾아오면서 건강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미세먼지는 호흡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와 기관지나 폐에 흡착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기 쉽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 임산부는 최대한 외출을 삼가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다음과 같은 식품들을 섭취해주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