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3년 4월 24일
- hoowoo

- 2023년 4월 22일
- 1분 분량
어린이집, 병원 등 피난 약자 이용시설과 고시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 안전 성능보강 기한이 3년 연장된다.
영아기 특성과 우리 아이의 처음 선생님으로 그간 만 0~2세의 영아 보육을 책임지고 있는 소규모(가정)어린이집은 독립적인 영아전문 보육·교육기관으로써 별도의 유보통합 모델이 제시되어야 할 것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어린이 공연 프렌쥬 클래식 사파리 – 토끼와 거북이의 달리기 시합을 개최한다. 이날에는 토끼와 거북이의 달리기 시합을 콘셉트로, 목관5중주(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 호른)와 함께 공연이 펼쳐진다. 토끼는 알레그로(빠르게)로, 거북이는 아다지오(느리게)로 편성해,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이 오는 28일까지 어린이집 실내 자재를 친환경 국산 목재로 바꾸는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보육법 제10조에 따라 법인·단체 어린이집, 직장어린이집, 가정어린이집, 협동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중 하나로, 연면적 300㎥ 이상으로 신청일 기준 석면조사 실시 결과 미검출 조건을 충족하는 어린이집 2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만 3∼5세 유아 2명 중 1명꼴로 24개월 이전에 스마트폰, 태블릿PC, TV,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를 처음 접한 것으로 조사됐다. 디지털 기기 첫 접촉 연령이 점차 어려지는 만큼 학부모들에게 적절한 디지털 안전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