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3년 8월 21일
- hoowoo

- 2023년 8월 21일
- 1분 분량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시대에 우려됐던 아동의 인지발달·적응행동 저하가 적어도 당장은 나타나지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구슬자석 놀이가 확산하면서 어린이 삼킴 사고가 문제시되고 있다. 특히 네오디뮴 구슬자석의 경우 위해성이 커 주의가 요구된다.
수족구병은 대표적인 여름철 감염병이다. 감기·독감이 소아부터 고령층까지 연령대가 다양한 것과 달리 수족구병의 경우 환자 수가 0∼6세에서 압도적으로 많다. 주로 영유아 보육시설 중심으로 환자가 집단으로 발생한다. 수족구(手足口)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입과 손, 발에 수포(물집)가 생기는 것이 특징인데, 이로 인해 음식 섭취가 어려워 부모들 사이에서는 ‘코로나19보다 두려운 감염병’, ‘난이도 최상 질병’으로 불린다.
‘안녕, 별아’ 편은 “타인에 대한 태도와 인식이 정착되는 유아·어린이 시기에 경계와 존중, 다양성이라는 가치를 보다 폭 넓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딩동댕 유치원’의 또 다른 도전이다, 제작진은 이번 도전이 ‘발달장애’ 아동 또한 우리 사회 구성원이며, 그들과 어우러져 살아가기 위해 지금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의 답을 찾는 토대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뇌 자극 장치가 개발됐다.
ADHD는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하며 행동이 지나치게 활발하고 충동 조절과 행동 통제가 어려운 일종의 정신 장애로, 소아 또는 청소년에게 흔히 발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