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10월 14일
- hoowoo

- 2024년 10월 13일
- 1분 분량
유보통합의 목표는 명확하다. 국가가 모든 영유아에게 차별없는 돌봄과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동안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나뉘어 나이와 사는 곳이 같아도 다니는 기관의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돌봄과 교육을 받아왔다.
유보통합 과정에서 영유아의 행복권과 발달권을 보장하는 교육 시스템을 마련하려면 우선 영유아에게 시간, 사람, 공간이 제대로 제공되어야 하며 모든 영유아 관련 정책은 영유아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선선한 가을철에도 식중독을 조심해야 한다. 실온에 오래 보관하면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퍼프린젠스균은 산소가 없는 조건과 기온 43∼47℃에서 잘 자라는 혐기성 세균으로 토양, 하천 등 자연환경, 사람과 동물의 장, 분변 및 식품에 널리 분포하는 세균이다.
지능정보화기본법에 따라 초·중·고등학교는 반기에 1회 이상, 어린이집·유치원·대학교는 1년에 1회 이상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해야 한다.
새싹누리관은 6세 이하 영유아를 위한 과학놀이터로,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과 함께 국립부산과학관을 대표하는 전시관이다. 톱니바퀴, 에너지, 부력, 증기 등 수송을 주제로 한 오감 자극 전시물을 통해 누적 관람객 130만여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어왔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내년 개관 10주년을 맞아 새싹누리관을 '우주 탐사'를 주제로 한 차세대 체험전시관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