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10월 21일
- hoowoo

- 2024년 10월 20일
- 1분 분량
겨울철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주사는 몇 월에 맞아야 가장 효과적일까.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감염내과 이효진 교수는 10월 중 접종이 가장 적합하고 늦어도 11월까지는 챙겨야 한다고 16일 조언했다.
그는 독감 예방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려면 일반적으로 짧게는 2주, 길게는 4주 걸리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경남교육청은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유아교육·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특수교육 대상·장애 영유아 교육 지원을 강화 한다.
질병관리청이 2028년까지 국산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범정부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이하‘공제회’)는 어린이집과 영유아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영유아 안전사고를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지상파 캠페인 광고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교육부가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계획안에는 ‘희망하는 영유아 누구나 1일 12시간 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명시됐다. 그러나 정책의 1차적인 수혜자가 되어야 하는 영유아가 1일 12시간 이용을 희망할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아야 한다. 가정의 여건을 고려하여 영유아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필요 무상교육의 개념을 통해 영 유아가 기관에 머무는 시간이 적절하게 조정되어야 하며, 부모의 편리성만이 아닌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을 고려한 이용 시간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