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11월 11일
- hoowoo

- 2024년 11월 10일
- 1분 분량
한국보육진흥원은 어린이집 평가제 전면 개편을 알리면서 “과정 중심 평가, 어린이집 자율관리 기반으로 제도를 전환한다”고 밝혔다. 한국보육진흥원은 “‘규제’에서 ‘지원’으로, ‘관이 주도하는 평가’에서 ‘어린이집이 주도하는 평가’로, 또 환경이나 서류 등 ‘구조적 질 중심’에서 ‘과정적 질 중심 평가’로 평가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전환한다”고 밝히면서, “어린이집 평가가 영유아의 안전과 보육서비스 질 향상이라는 평가제도 본래의 목적에 더욱 부합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린이집안전공제회는 이번 행사의 주제를 '유보통합-영유아 안전망 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정했다. 지난해 12월 통과된 정부조직법에 의거해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의 소관 업무는 지난 6월 27일자로 기존 보건복지부에서, 교육부로 이관이 완료됐다. 현재 정부는 영유아학교 시범사업을 전개하는 등 본격적인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과정을 밟고 있는 가운데, 유보통합 시대에서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의 역할은 어떻게 변화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 이하 협회)는 임신과 출산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아이마중’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비대면 유아가족 운동프로그램 활동기간이 24.1.27(수)~12.17(화) 3주간 진행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은 식품과 유사한 형태의 모방 완구로 놀이할 때 삼킴·흡인 등 어린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