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4월 15일
- hoowoo

- 2024년 4월 15일
- 1분 분량
올해 첫 석 달간 결핵을 앓은 전국 영유아 시설 종사자가 1년 전보다 3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1∼3월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결핵 발생 건수는 14건(잠정)으로, 작년 같은 기간(11건)보다 27.3% 늘었다.
경남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 마산합포구(구청장 문상식)가 급식으로 인한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17곳의 급식소를 대상으로 12일까지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희철)는 오는 11일부터 관내 사회적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예교육’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예 기초지식과 식물 생육과정, 관리방법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꽃과 치유농업이 가진 정서적 지지와 심리적 치유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경남도람사르환경재단(대표이사 정판용)은 영어생태체험프로그램을 김해·진주·양산·사천시 등 18개 시군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며 올해에는 김해에서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창원특례시는 버려지는 빗물을 모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빗물저금통 지원사업은 건물의 지붕 벽 등에서 빗물을 모아 간단히 여과한 후 조경?청소용수 등으로 사용하는 4t 이하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비용의 90%를 지원받을수 있다. 지원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아파트이며 지원 규모는 지붕의 집수면적 200㎡ 미만까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