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7월 2일
- hoowoo

- 2024년 6월 30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4년 7월 2일
예방 백신이 따로 없는 수족구병이 최근 한 달간 영유아를 중심으로 급격히 발병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올해 하반기에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 모델학교 100곳이 지정되는 등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 작업이 본격 추진된다. 교육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유보통합 실행계획안'을 심의한 뒤,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기관의 특성과 교사 자격·양성체계, 교육과정, 시설 기준 등이 포함된 '통합모델 시안'을 발표했다.
유보통합은 유아 교육(유치원)과 보육(어린이집) 체계를 하나로 합치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맞춰 학부모의 영유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해야 유보통합도 진정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취지에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이 고안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통합으로 운영되면, 교육기관만이 아닌 학부모도 협조를 해야 영유아가 발달 단계에 맞게 정서와 심리를 돌보며 커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에 탑승한 어린이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어린이용 카시트의 안전기준이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이 같은 내용의 '안전 인증 대상 어린이 제품의 안전기준' 개정안을 오는 8월 16일까지 행정예고하고 개인·기업·단체 등의 의견을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질과 발달 속도에 맞추어 바른 배변습관 형성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