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9월 30일
- hoowoo

- 2024년 9월 29일
- 1분 분량
영유아 교육과 보육을 통합하는 유보통합에 맞춰 내년부터 놀이 중심의 0~2세 보육과정이 부분 개정된다. 0~1세와 2세로 구분된 보육과정을 사실상 통합 운영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합하는 가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이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아직도 소통 부족을 호소하는 등, 보완할 과제가 많습니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DAY - 두번째 이야기’ 를 내달 2일 오후에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김해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은 토더기 홍보대사와 함께 세금 바로 알기 OX 퀴즈, 애니메이션 시청, 인사 챌린지(포옹, 악수하기, 하트 만들기) 등 몸으로 함께 놀이하며 체험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교사는 “납세자에게 도움을 주는 납세자보호관 제도가 김해시에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며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좋은 수업이었다”고 말했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사랑학습장 내 습지, 실외정원, 나비체험장 등을 탐방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과 영어로 재미를 더한 생태교육을 제공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