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6월 9일
- hoowoo

- 6월 9일
- 1분 분량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5월부터 시작해 7~8월에 유행의 정점에 달한다. 주로 어린 소아에서 호발하며, 나이가 어릴수록, 인구가 과밀한 환경, 가족 간, 어린이집, 유치원, 놀이방 등 집단생활을 하는 경우에 더 쉽게 바이러스가 전파된다. 해당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력이 없어서, 이에 대한 면역이 없는 경우에 노출이 된 경우에 약 50% 이상에서 수족구병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는 영유아 본인 또는 타인의 건강과 안전에 위협이 되거나 반 분위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물건을 소지·사용할 경우 생활지도할 수 있다.
보호자는 생활지도가 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14일 내 이의제기를 하고, 원장은 14일 이내에 답변해야 한다. 단 같은 사안을 두고 반복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2회 이상 답변하고 그 이후에는 거부할 수 있다.
정부는 교육부 학생건강정보센터와 교육청, 희귀질환자 환우회, 희귀질환 전문기관, 질병청 희귀질환 헬프라인 등을 통해 안내서를 홍보해 학교와 어린이집 등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25년 6월2일~2025년 8월31일(약 3개월)동안 우리가족 지구사랑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사각지대에 놓인 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유아 보호구역인 '병아리존' 제도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