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9월 1일
- hoowoo

- 9월 1일
- 1분 분량
수족구병 예방을 위해선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최선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흔히 전파되므로 증상이 있을 때 등원을 자제하고, 시설 내 장난감, 놀이기구, 문 손잡이 등의 소독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는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과 함께 오는 12월 12일까지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등 132개 교실에서 만 56세~74세 시니어가 참여하는 ‘전통나눔 할아버지’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전통나눔 할아버지’는 남성 어르신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아‧아동의 인성을 교육하고 전통문화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가을철 진드기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 홍보 및 고위험군 중심의 교육·관리 대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는 25일 어린이집 등 민간수탁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에 대하여 감사인의 회계감사를 의무화하는 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신정훈 의원, 박수민 의원 대표발의)에 대해 개정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6월 출생아 수가 1,114명으로 나타나, 전년 동월 대비 전국 시도에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동월(972명) 대비 142명 증가했고, 증가율은 14.6%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