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8월 6일
- 8월 6일
- 1분 분량
영유아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을 위한 양육정보 통합 플랫폼‘육아온’이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 ‘육아온’은 한국보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갖춘 신뢰도 높은 양육정보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가 당초 올해 12월 31일 일몰될 예정이었으나, 5년 연장됐다. 22일 국회에 따르면,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법의 유효기간을 기존 2025년 12월 31일에서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 연장하는 내용의 개정안이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결됐다.
'함께 성장 생태 전환교육'은 유아 생태 전환교육,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 생태프로그램 운영 등 기관별 특색있는 생태 전환교육 실천을 지원한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두 가지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2025.08.11(월) 18:00까지 양육지원 정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시기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신체적·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단계인데, 이러한 시기에 이루어지는 사교육은 과도한 비용, 시간 및 난이도에 비해 교육 효과가 미미할 뿐 아니라 영유아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도 있으므로 조속한 제도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에 영유아를 대상으로 과도한 교습을 하는 행위를 금지 또는 제한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학원 등에 등록 말소, 교습 정지 등을 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유아의 심신을 보호하고 발달 특성에 맞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법안을 발의한 취지를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