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4년 11월 4일
- hoowoo

- 2024년 11월 4일
- 1분 분량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독감(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이 유행하는 시기가 성큼 다가왔다. 독감과 코로나19 등은 백신 접종으로 중증으로 악화할 가능성을 낮추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적기를 놓치지 않고 접종하는 게 중요하다.
2025학년도 어린이집·유치원 신입생 입소·입학을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12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영유아 보육·교육 중앙관리체계가 교육부로 일원화됨에 따라 이원화된 신청 방법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해 시스템이 구축됐다.
소폭이지만, 출산율 반등에 성공할 수 있다는 지표가 나왔습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합하기 위한 유보통합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이 유보통합 이후 별안간에 '사립'으로 구분될 뻔 했으나, 공보육 현장의 반발로 없던 일이 됐다. 다만, 교육부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해 국공립도, 사립도 아닌 '제3의 유형'을 고민해 구분한다는 계획인 가운데, 공보육 현장 측은 국공립 유형을 꼭 유지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다.
아이가 7살쯤 되면 자연스레 주도적이게 됩니다. 뭔가 하나를 하더라도 주도적으로 앞장서고 싶어집니다. 그렇다 보니 무언가를 할 때 누군가 나를 지지해 주길 바랍니다. 엄마 아빠에게 뭐든 같이 하자는 것도 잘한다는 격려를 받고 싶은 기대감이 없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