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1월 13일
- hoowoo

- 1월 13일
- 1분 분량
전국 인플루엔자 환자가 지난 2016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경기도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위험군의 인플루엔자 접종도 권고했다.
노로바이러스 환자 급증… 10명중 6명 영유아 최근 5주 새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3.6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 10명 중 6명은 영유아로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흔히 ‘겨울 식중독’이라고 불리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예방 백신이 없어 음식을 충분히 익혀 먹고, 비누로 손을 씻는 등 위생수칙을 지켜야 한다.
어린이집 CCTV 즉시 열람 기준이 올해부터 달라진다. 기존에는 '의사 소견서를 제출하거나' 혹은 '관계 공무원이 동행하거나' 두 가지 경우 중 한 가지를 충족하면 됐지만, 앞으론 '의사소견서를 제출하고 관계공무원이 동행'하면 즉시 열람할 수 있다.
영유아 '플라스틱 가소제' 체내 농도, 성인보다 2~3배 높다...왜? 우리나라 국민의 체내 플라스틱 가소제(유연성·가공성을 높이는 물질) 관련 유해물질 농도가 이전보다 감소했거나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영유아가 성인보다 2~3배가량 높은 체내 농도를 보였다.
아이가 고열 증상을 보이면 부모는 당장 응급실에 데려가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이럴 때 간단히 아이의 증상·상태를 입력하면 응급실에 가야 할지, 집에서 관찰해도 될지 알려주는 서울대병원 서비스가 등장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