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3월 10일
- hoowoo

- 3월 10일
- 1분 분량
경남도는 평일 밤, 주말, 휴일에 긴급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경남형 365 열린어린이집' 이용자 만족도가 97.6%에 달했다고 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유아 흡연위해예방 가정연계 프로그램(한국성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운영)의 ‘동화기반 가족그림책’ 2025년 사업이 확대 시행된다.
동화기반 가족그림책은 간접흡연의 위험성과 대처방법을 알리는 동화 12편과 놀이자료로 구성돼 있으며, 유아교육기관을 통해 가정에 제공된다. 유아를 흡연의 위해로부터 보호하고 가족 내 흡연율을 낮추어 가족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다.
경상남도는 올해 시군과 함께 어린이집에 과일 간식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우수 농산물의 판로 확보로 농가 소득을 올리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자 제철 신선 과일을 어린이집에 지원한다.
경남도, 노로바이러스 감염자 증가세에 시설 오염 실태 조사 어린이집 등에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종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환자 중 영유아(0~6세) 환자가 차지하는 비중(51.4%)이 높다.
내 아이가 산만하다면, 일단 ADHD를 의심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부모가 많다. ADHD는 단순히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충동성을 핵심 증상으로 하는 신경발달장애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홍민하 교수와 함께 왜 ADHD가 많아졌는지, 어떤 경우 ADHD를 의심하고 병원에 방문해 치료받아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