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3월 24일
- hoowoo

- 3월 24일
- 1분 분량
금연교육 전문 교사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유아에게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는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에 참여할 보육기관을 모집한다고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18일 밝혔다.
김해시는 누리과정 보육료 추가 지원 사업을 확대해 시행한다. 그동안 어린이집에 다니는 5세 아동에게 매월 5만 원 추가 보육료가 지원됐으나 올해 3월부터 4세 아동(2019년생)까지 확대됐다.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4~5세 아동은 기본 보육료 외에도 매월 5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교육 당국은 학교 내 전파를 막기 위해 가정 통신문을 배포하고 개인의 각별한 위생 관리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전문가들은 단체 활동이 많아진 시기인 만큼, 외출 후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조언합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토론회에는 주최 의원들을 비롯해 박명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위원장, 조미연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박창현 육아정책연구소 박사, 양진 출산육아교육협회 이사장, 이미라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정책위원장, 조영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 부위원장이 참석해 가정어린이집의 영아전담기관 지정과 미래 모델에 대해 논의하고, 유보통합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의미있는 의견들을 나눴다.
연구를 통해 스크린 노출 시간이 많을수록 유아의 언어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나왔다. 특히 TV 시청 및 TV의 지속적인 노출이 어휘 수준을 저하시키고 언어 발달 지연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책을 보여주거나 부모와의 디지털 기기를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언어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