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3월 4일
- hoowoo

- 3월 4일
- 1분 분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집·유치원 등 영유아 시설의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부터 이듬해 봄까지 주로 발생하며 전염성이 강하고 감염되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키므로 어린이집 등에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종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 아이 새학기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건강 정보를 알아보자.
어린이놀이시설에서 사고는 3~6월(53%)에 가장 많이 나타났으며 사고 유형은 추락(66%)이 가장 많았다. 행정안전부는 2024년 한 해 동안 어린이놀이시설에서 발생한 중대한 사고 총 174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영아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부모와 교사가 아이의 안전과 위생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영아가 충분한 탐색 기회를 갖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바닥에 앉거나 기어 다니는 것조차 제한되거나, 실외놀이가 위생 문제로 인해 줄어드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영아의 신체적·인지적·정서적 발달에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감각을 통한 환경 탐색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다.
김해시는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334개소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10,030명의 모든 아동에게 안전공제회 보험료를 지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