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4월 22일
- hoowoo

- 4월 21일
- 1분 분량
학령기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4주 연속 늘고 있다.
1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14주차(3월 30일∼4월 5일) 의원급 의료기관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는 외래 환자 1천명당 16.9명이다.
2025년도 ‘영아 보육료’와 ‘누리과정 보육료’는 인상 없이 정부안 그대로 국회에 제출됐고, 증액 없이 최종 의결돼 확정됐다. 어린이집은 보육 프로그램 운영, 급·간식 제공,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 등 주요 운영비용을 이 보육료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 이하 한어총)는 14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보육료 증액 추경 편성을 촉구하는 성명을 통해 "한명 한명 영유아가 너무나 소중한 시기에 영유아에게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영아 보육료와 누리과정 보육료 증액’이 추경에 반드시 편성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한민국 영유아교육의 주권은 아이에게 있고, 영유아교육의 모든 이론과 실제는 아이로부터 나온다."
임재택 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민주부산시민연대포럼 상임대표)는 18일 민주부산시민연대포럼이 부산 동구 YMCA 대강당에서 개최한 민주부산시민연대포럼 제3회 포럼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해시는 4월 22일 제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으로 제16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기후변화주간 동안 시는 ‘시민과 함께 그린(GREEN) 탄소중립’을 주제로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이해와 공감 확대,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왜 영아 중심 교육과정, 상호작용이어야 하는가? 영아의 발달 과정은 유전적으로 미리 프로그래밍된 생물학적 기반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래밍은 영아의 뇌와 신체가 특정 시기에 특정 방식으로 발달하도록 미리 설정된 설계로, 발달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프로그래밍은 단순히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 학습과 모방 학습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학습 메커니즘과 상호작용하면서 그 효과를 극대화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