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4월 28일
- hoowoo

- 4월 27일
- 1분 분량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6천200여곳을 대상으로 5월 7∼27일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성범죄 가해자와 피해자의 연령대가 갈수록 낮아지는 가운데 유아 시기부터 성인지 교육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단계서부터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올해에는 총 1만 3000명의 어린이를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집에서 그림 그리기’와 ‘현장에서 그림 그리기’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두 방식 모두 유치부(5~7세),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누어 모집한다.
이번 직원교육은 최근 사교육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유아기 사교육의 필요성과 영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공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발표한 ‘영유아기 사교육 경험과 발달에 관한 연구’의 책임연구원인 김은영 선임연구위원이 강연을 맡았다.
28일부터 폐자원의 재활용 및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 교육으로 자원순환형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