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4월 7일
- hoowoo

- 4월 6일
- 1분 분량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2주 연속 증가하고 있다.
봄철에 유행하는 '퍼프린젠스 식중독'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가 당부된다.
3~5월에 주로 발생하는 ‘퍼프린젠스 식중독’은 클로스트리듐 퍼프린젠스균에 오염된 음식을 섭취할 때 나타난다. 이 세균이 소장에 들어오면 흔히 설사를 유발하는 독소를 방출한다.
아토피 환자들에게 봄은 썩 반갑지 않은 계절이다.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 상태가 더 악화할 수 있어서다.
특히 소아 환자들은 새 학기에 적응하느라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봄철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박성용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26일부터 전국 지역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영유아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콘텐츠 시연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교육은 전체 장애인식개선 의무교육 대상 기관의 약 69.8%를 차지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평균 이행률(87.9%)이 전체 평균(91.4%)보다 낮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4일 진영한빛 도서관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 600명을 대상으로 ‘깔끔미녀와 야수왕자의 손씻기 대작전’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어린이 눈높이 교육의 하나로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조기에 형성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