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5월 19일
- hoowoo

- 5월 19일
- 1분 분량
어린이 교통사고는 봄철인 5~6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간대별로는 하원·하교 시간인 오후 2~7시에 사고 발생 비율이 가장 높았다.
대한소아청소년병원협회(이하 협회)가 독감 유행과 관련해 횡문근융해증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협회는 14일 "그동안 거의 발생하지 않았던 소아 B형 독감과 관련한 횡문근융해증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EBS <영유아 클래스e>는 0~6세 시기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과 시기별 양육 정보를 총망라한 프로그램이다. 불안함을 조성하는 육아 정보들과 과열된 조기 사교육 시장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부모들을 위해 올바른 양육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어린이집 교사 김 모(33) 씨는 최근 보육 관련 보고서를 쓸 때 챗GPT를 활용하다가 동료 교사로부터 "OO씨는 챗GPT로 쓰네?"라는 지적을 받았다. 업무에 활용하면 안 된다는 규정은 없었지만, AI에 의존하는 무능력한 교사로 보일까 봐 걱정된 A씨는 일이 많을 때를 제외하면 챗GPT를 켜지 않고 있다. 그는 "솔직히 챗GPT가 너무 요약정리를 잘 해줘서 쓰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 10명 중 7명은 거의 매일 챗PGT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대 대선 주요 후보들은 교육계의 오랜 숙제였던 유보통합(유치원-보육서비스 통합)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