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5월 26일
- hoowoo

- 5월 26일
- 1분 분량
삼성복지재단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다양성 존중 프로그램은 성, 인종, 외모, 장애, 문화 등 서로 다른 배경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 편견없이 수용하고 소통하면서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삼성어린이집만의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부가 영유아 3천여 명을 대상으로 보육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처음 가는 시기는 갈수록 빨라지고, 이용시간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육자 3명 중 1명은 저녁 7시반까지 운영하는 연장보육을 이용했습니다.
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이 실제 응급상황에서 영아를 구조한 사례가 알려지며,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의 중요성과 효과성이 다시 한번 조명받고 있다.
경남소방본부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영유아시설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해 119 신고를 할 때 출동에 필요한 시설 세부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6월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유아교육 플랫폼 키즈노트와 '어린이 안심 통학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이 안심 통학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초정밀측위(RTK) 기술과 무선 통신망을 활용해 유치원·어린이집의 통학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파악하고, 이를 키즈노트 앱을 통해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키즈노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영유아 교육기관과 학부모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국내 1위 모바일 알림장 플랫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