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6월 16일
- hoowoo

- 6월 15일
- 1분 분량
영유아 유행성각결막염 환자가 최근 두 달여간 2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79개 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외래환자 1천명당 유행성각결막염 의심 증상을 보인 환자 수(의사환자분율)는 올해 22주차에 11.3명(잠정치)으로, 13주차(7.9명) 때보다 43% 늘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재명 대통령에 유보통합 추진·보육료 증액 추경 촉구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 이하 한어총)는 5일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며, "하나되는 유보통합. 두배되는 아이행복, 아이 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유보통합 추진과 보육료 증액 추경 편성"을 촉구했다.
"1명의 아이라도 배움과 돌봄의 권리 보장해야"...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필요 “1명의 영유아라도 배우고 돌봄 받을 권리를 중요시하는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하다.”
박수경 한국유아교육학회 부회장은 지난달 29일 오후 명동포스트타워 21층 스카이홀에서 열린 육아정책 심포지엄에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인구소멸지역에서는 영유아교육에 대한 수요가 부족해지고, 이에 따른 교육환경의 질 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음식 등이 기도에 걸려 숨을 쉬지 못할 때는 하임리히법을 통해 이물질을 빼내야 합니다. 영아의 경우 머리가 아래를 향하도록 놓고 손바닥 밑부분으로 등 중앙부를 5차례 두드려 등 압박을 실시합니다.
미디어 과다 사용,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위협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가 일상 깊숙이 자리 잡으면서, 우리 아이들, 특히 영유아와 초등학생의 미디어 노출 시간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학습 환경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미디어와의 접촉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지만, 그 과도한 사용은 분명 경계해야 할 문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