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 신규 소식 모음-2025년 7월 7일
- hoowoo

- 7월 6일
- 1분 분량
최근 수족구병 환자수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27일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영유아가 있는 가정 및 관련 시설에서의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올 하반기 보육 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해 0~2세 및 장애 영유아 보육료 지원금액이 5% 인상된다.
국회는 4일 본회의를 열어 31조 8000억원 규모의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는 보육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예산 1131억 원 증액안이 포함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워터비즈를 삼키면 체내 수분을 흡수해 팽창하면서 장 폐색 등 심각한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 25일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워터비즈는 물을 흡수하면 원래 크기의 100배 이상 커지는 성질의 고흡수성 폴리머 공이다. 본래 수경 재배용, 방향제,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사용되는 데 일각에서 어린이 촉각놀이 용품으로 사용해 문제가 되고 있다.
김해시는 다음 달 1일 기후변화 테마공원 물놀이시설을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5년 개장한 기후변화 테마공원 물놀이시설은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워터드롭을 갖추고 지난해 1만여 명의 피서 시민들을 맞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하루 5회차 운영한다. 시는 이용자 안전을 위해 이용 인원을 회차별 최대 100명으로 제한하고 예약자 우선으로 운영한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김해탄소중립체험관 누리집에서 예약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이번 개편과 함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관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현장체험학습 연계 특별노선'도 운영한다. 이 노선은 사전 요청 시 전문 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 정차지에서 역사·문화·자연에 대한 흥미로운 해설을 제공하고, 20인 이상 단체 사전 예약 시 이용 가능하다.

댓글